FAQ
-
블루리본과 우수인증설계사는 어떤 관계인가요?
블루리본 인증자는 5년 연속 우수인증설계사(대리점) 인증을 받으신 분 중 엄격한 심사를 통해 선정합니다.
-
블루리본의 선정기준은 무엇인가요?
5년 연속 우수인증설계사(대리점)로서 모집질서 위반사실이 없는 자 중 다음 평가항목에 따라 선정됩니다.
1. 13회차 및 25회차 유지율
2. 계약건수
-
블루리본에 선정되기 위해서 따로 신청을 해야 하나요?
협회에서 우수인증설계사(대리점) 중 선발하므로 따로 신청하실 필요가 없습니다.
-
블루리본의 혜택은 무엇인가요?
1. 블루리본 로고 사용권한
2. 블루리본 인증자 및 제도 홍보
3. 블루리본 및 우수인증설계사를 위한 홈페이지 운영
-
블루리본 인증에 기한이 있나요?
블루리본 인증의 유효기간은 선정일로부터 1년입니다.
-
소비자가 과거 블루리본 인증자의 정보를 조회할 수 있나요?
과거 인증자의 정보도 조회하실 수 있습니다. 다만, 해당 정보는 인증 당시 작성된 것이므로 소속회사, 지점 등 세부정보는 현재와 상이할 수 있습니다.
-
과거 블루리본 인증자는 본인 정보를 수정할 수 없나요?
<내 정보 관리> 서비스는 블루리본 인증기간(1년)이 유효한 동안에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. 인증기간이 만료된 과거 인증자는 정보 및 공개여부 수정이 불가능하며, 인증자의 정보는 인증기간 만료 이전에 입력하신대로 공개됩니다.
-
과거 블루리본 인증자가 본인 인증서를 조회할 수 있나요?
인증 유효기간(1년)이 만료된 경우에는 인증서를 조회하실 수 없습니다.
-
블루리본 인증자의 QR코드는 어디에서 볼 수 있나요?
블루리본 인증자는 본인인증을 거쳐 '블루리본-인증자 전용 페이지-내 정보 관리'에서 QR코드를 확인하실 수 있으며, 해당 이미지를 명함 등에 활용하실 수 있습니다.
-
블루리본 인증자인데 본인인증이 되지 않는 경우 어떻게 해결할 수 있나요?
본인인증은 블루리본 인증기간(1년)이 유효한 인증자만 가능합니다. 이에 해당함에도 불구하고 본인인증에 실패하는 경우 나이스신용평가정보(주)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.
(손해보험협회의 본인인증은 나이스신용평가정보(주)의 NameCheck를 통해 서비스를 제공합니다.
홈페이지 : http://namecheck.co.kr, 전화번호 : 1600-1522)